본문으로 바로가기

AI가 정보를 더 유용하게 만드는 방법

category Alphabet/Google 2021. 10. 14. 00:30

구글 블로그

오늘날 인류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사람들의 손끝에서 접근할 수 있는 정보가 더 많다. 그리고 인공 지능의 발전은 일상 생활과 복잡한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통찰력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우리가 해당 정보를 사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Search On 실시간 스트림 이벤트에서 구글 제품에 최신 AI를 도입하여 사람들에게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구글은 올해 초 구글I/O에서 Multitask Unified Model 또는 줄여서 MUM으로 정보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MUM의 기능을 사용하여 제품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고 완전히 새로운 검색 방법을 구현하는 실험을 해왔다. 구글은 MUM으로 가능한 일에 대한 초기 모습을 공유하고 있다.

앞으로 질문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시각적으로 검색하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다음은 MUM으로 가능한 몇 가지 예다.

구글 블로그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셔츠 사진을 보고 있을 때 렌즈 아이콘을 탭하고 구글에 동일한 패턴을 찾도록 요청할 수 있다. 양말과 같은 다른 의류 품목에서 찾을 수 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단일 쿼리로 결합하여 시각적으로 더 쉽게 검색하고 더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질문을 표현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몇 가지 질문을 훨씬 더 까다롭다. 자전거에 부러진 물건이 있는데 수리 방법에 대한 지침이 필요하다. 부품 카탈로그를 샅샅이 뒤져 튜토리얼을 찾는 대신, 직접 물어보는 검색 모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확한 순간을 비디오에서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MUM과 같은 AI기술을 적용하여 구글 검색을 재설계하는 방법도 발표한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검색을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취하는 최신 단계이다.

먼저 "알아야 할 사항"을 통해 새로운 주제를 더 쉽게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아파트를 꾸미고 싶고 아크릴 그림 만들기에 대해 더 배우고 싶다고 가정한다.

구글 블로그

"아크릴 그림"을 검색하면 구글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 주제를 탐색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사람들이 처음에 볼 가능성이 있는 측면을 보여준다.

구글 블로그

아이디어를 더 자세히 탐색할 수 있도록 검색을 구체화하고 확장하는 새로운 기능으로 주제를 쉽게 확대 및 축소할 수 있다. 

이 경우 웅덩이 붓기와 같은 특정 기술이나 수강할 수 있는 미술 수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다른 그림 방법 및 유명한 화가와 같은 다른 관련 주제를 보기 위해 검색 범위를 넓힐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 블로그

새롭게 디자인된 탐색 가능한 결과 페이지를 통해 시각적 영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은 이미 고급 AI 시스템을 사용하여 농구 경기의 승리 장면이나 레시피의 단계와 같은 비디오의 주요 순간을 식별한다. 오늘 우리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비디오에서 관련 주제를 식별하는 새로운 경험과 더 깊이 파고들고 더 배울 수 있는 링크를 소개한다.

구글 블로그

이러한 모든 MUM 경험에서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했거나 검색하지 않았을 수 있는 더 많은 웹 페이지, 비디오, 이미지 및 아이디어를 찾도록 돕기를 기대한다.

How AI is making information more useful
https://blog.google/products/search/how-ai-making-information-more-useful/

 

How AI is making information more useful

How our latest advances in AI will enable entirely new ways to search, with more natural and intuitive ways to find and explore information.

blog.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