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North 홈페이지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6월 30일 North - 이하 노스 -  인수를 알렸다. 구글은 노스를 휴먼 컴퓨터 인터페이스와 스마트 글래스의 선구자이며 강력한 기술 기반을 구축했으며 유용한 장치와 서비스를 구축하는 기업으로 소개했다. 구글 블로그 게시자는 릭 오스텔로 구글 하드웨어 부사장으로 하드웨어 사업 부문에서 노스를 인수한다. 


구글은 구글 글래스 제품을 가지고 있다. 발표 당시 화제를 이끌어냈지만 개인 사생활 문제가 크게 부각되었다. 구글 글래스는 2013년 개발자 버전을 출시했으며 일반 소비자용은 발표되지 못하고 있다. 사업 현장에서 핸드 프리 디스플레이용으로 작업을 돕기 위해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버전이 사용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카메라로 작업을 지시, 스트리밍이 가능해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개인 사용자 버전에 대해서는 새로운 소식이 없다.



노스도 구글으로의 인수를 발표했다. 판매 된 제품에 대한 환불 절차가 시작되었으며 앱 서비스의 사용 종료를 공지했다. 지금 시점에서는 Focals의 독자 사업으로 진행되지 않아 보이는 모양이다.


North 홈페이지


노스의 Focals은 3D 스캔을 통해 제작한다. 제품 구입을 위해서는 소비자가 직접 방문해야 한다. 시력 교정을 위한 렌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안경을 선보일 수 있다. Focals는 안경테의 안쪽에 있는 작은 프로젝터로 렌즈에 빛을 출력해 착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하지만, 작동 방식으로 인해 시야각이 좁다.


노스의 Focals는 손가락에 끼는 링을 통해 안경을 제어한다. 음성 입력으로는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한다. 구글 글래스가 안경의 측면을 터치하거나 슬라이딩 하는 것으로 제어한 것과는 다른 방향성이다. 


North 인스타그램


노스의 Focals는 스마트 기기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동영상의 일부를 확인해보면, 트위터, 슬랙, 할 일, 문자, 날씨, 헬스 트래킹, 프레젠테이션 노트, 스포츠 경기 진행 상황, 알람 등 구글이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많다.









North 인스타그램


노스의 제품은 미적인 면에서 새로운 개념의 제품 방향을 보이지 않는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안경의 형태를 따르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게시 된 안경 사진을 보면 안경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보여지기도 한다. 노스는 언론에 노출되는 보도자료에도 스타일리쉬를 강조한다.


North 인스타그램


Our focus on helpful devices: Google acquires North

https://blog.google/products/hardware/focus-helpful-devices-google-acquires-no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