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ic Fatnani는 대화형 AI 기술을 사용해 광고를 대화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구글의 사내벤처 인큐베이터인 Area 120에 합류했다. 그는 14년 전 구글에서 일을 시작했을 때 온라인 광고가 단방향 메시징 채널으로 광고를 통해 질문을 하거나 개인화 된 정보를 얻지 못했다고 한다.


공동 창립자인 Dario Rapisardi와 2018년 구글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 구매 플랫폼을 활용하는 브랜드를 위한 AdLingo Ads를 출시했다. 구글 파트너 인벤토리에 표시된 광고를 잠재 고객과의 AI 기반 대화로 전환 할 수 있다. 고객이 광고에서 홍보하는 제품에 관심이 있는 경우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질문 할 수 있다.


이제 광고주와 대행사가 AdLingo Ads를 이전보다 10배 빠르게 구축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도구인 AdLingo Ads Builder (베타 파트너 접근 가능)을 발표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광고의 구성 요소와 대화 도우미를 업로드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퍼플은 AdLingo를 사용해 사람들이 개인 취향에 따라 최고의 매트리스를 찾는 데 도움을 주었다. 참여한 각 사람이 대화에서 평균 1분 37초를 보냈으므로 사람들은 광고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구글 블로그

지금까지 전 세계 30개 이상의 브랜드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구글 제품은 고객이 다른 채널과 비교할 때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하나의 광고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것부터 구매를 고려할 때까지 광고주에게 결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Renault는 새로운 ZOE 전기 자동차 출시에 AdLingo를 사용해 전기 자동차에 대한 프랑스 운전자의 선입견을 해결했다. 이 캠페인은 Renault를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 자리 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구글 블로그

AdLingo를 만들 때 대화형 AI를 사용해 고객과 비즈니스 간의 보다 강력한 관계를 조성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AdLingo Ads Builder turns an ad into a conversation

https://blog.google/technology/area-120/adlingo-ad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