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블로그


구글은 현지 날짜로 9일에 Made by Google 행사에서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을 소개했다. AI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의 결합을 강조했다. 픽셀폰 3세대와 크롬OS 기반의 태블릿 - 키보드 장착 가능 - , 스마트 디스플레이 구글 홈 허브, 픽셀폰3 무선 충전 가능 거치대 등을 소개했다.


키노트에서 AI와 디자인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 소개 된 제품은 발표일 이전 유출 된 정보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구글은 노치와 베젤 보다는 AI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가 결합 된 사용자 경험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키노트 영상


키노트가 시작할 때, 양쪽에 분리되어 있던 스크린이 가운데로 이동하며 하나의 스크린이 된다. 끝날때까지 움직이지 않는다. 데모 제품을 촬영할 수 있게 노출시키는 장치가 있었다. 1회 사용하고 끝이다. 저런 연출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시작이었다.


구글은 노출 된 정보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을 편집해 SNS에 올리고, 픽셀 미니, 울트라와 관련 된 글도 올렸다. 하지만,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픽셀폰 3세대의 카메라 기능과 모르는 전화 수신에 대응하는 기능은 강력하고 새로웠다. 


Google hardware. Designed to work better together.

https://blog.google/products/hardware/made-by-google-family-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