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블로그

10년 이상 삼성과 구글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폴더블 기기 전반에 걸쳐 모바일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해왔다. 사용자에게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를 원하며 파트너로서 도전을 좋아한다. 이제 스마트워치를 통해 협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준비가 되었다.

스마트워치는 모바일 컴퓨팅의 다음 단계이며 웨어러블의 미래에 대해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은 Wear OS Powered by Samsung이 탑재된 새로운 갤럭시 워치4를 공개했다. 구글의 통합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최초의 스마트워치다.

웨어OS와 타이젠에서 배운 것을 활용하여 스마트워치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을 공동으로 구축한다. 이전 웨어OS 스마트워치와 비교하여 갤럭시 워치4는 설정 경험이 2.5배 짧고 배터리 수명이 최대 40시간이며 앱 실행 시간이 이전보다 30% 빨라진 최적화 된 성능과 방대한 앱 및 서비스 에코 시스템에 대한 접근이 특징이다.

웨어OS를 사용하면 손목에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이 있따. 구글 지도, 메세지 바이 구글, 구글 플레이 앱 용 머터리얼 유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더 많은 기능과 새로운 모습을 도입하고 유튜브 뮤직 앱을 출시한다. 또한 즐겨 찾기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앱과 타일즈가 웨어OS에 제공된다.

구글 블로그

웨어OS의 구글 지도 앱은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운전할 때 목적지까지 최대한 효율적으로 안내한다. 휴대전화에서 시계로 전송되는 턴바이턴 길찾기는 정시에 도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시계 앱은 휴대전화의 구글 지도와 동기화되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추가한 집 및 직장 주소와 최근 검색을 표시하므로 원하는 곳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메세지 바이 구글 앱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메시지를 수신하고 휴대전화를 꺼내지 않고도 시계에서 직접 쉽게 답장을 보낼 수 있다. 시계의 메시지 앱은 휴대전화오 동기화되므로 대화가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 미국, 한국 또는 일본에 거주하는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갤럭시 워치4의 메시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지원되는 다른 모든 국가의 경우 이미 스마트워치에서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손목에서 손쉬운 비접촉식 결제는 항상 웨어OS의 일부였따. 이제 구글 플레이 지원을 벨기에, 브라질, 칠레, 크로아티아, 체코 공화국, 덴마크, 핀란드, 홍콩, 아일랜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슬로바키아, 스웨덴, 대만, 우크라이나, 아랍에미리트를 포함한 16개의 새로운 국가로 확대하고 있다. 

구글 블로그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구독자는 웨어OS의 새로운 유튜브 뮤직 앱에서 8천만곡 이상의 노래와 수천 개의 재생 목록에 접근할 수 있따. 이 독립 실행형 앱은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가입자가 근처에 휴대전화가 없어도 광고 없이 오프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앱이다. 또한 이 앱에는 충전 중이고 와이파이에 연결될 때마다 시계에 다운로드한 노래를 새로 고치는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무엇을 하든 완벽한 사운트트랙을 위해 맞춤형 재생 목록을 사용할 수도 있다.

구글 블로그


구글I/O에서 웨어OS에 더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와 협력하고 있음을 공유했다. 또한 웨어OS용 구글 플레이를 업데이트 하여 앱을 더 쉽게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제 Calm, komoot, MyFitnessPal, 생기 주기 추적기, 수면 주기, 스포티파이, 스타라바 등을 포함하여 즐겨 사용하는 앱의 새로운 경험을 스마트워치에 도입한다.

구글 블로그


5 things to try with Wear OS on the Samsung Galaxy Watch4
https://www.blog.google/products/wear-os/galaxy-watch4/

 

5 things to try with Wear OS on the Samsung Galaxy Watch4

With the Galaxy Watch4 launch, we will introduce Wear OS 3 with new Google and third-party app experiences.

blog.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