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10월 6일 블로그를 통해 구글 워크스페이스 - Google Workspace - 를 발표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지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미팅, 챗 등 집, 직장 또는 교실에서 알고 사용하는 모든 생산성 앱이 포함되어 있다.
구글 지슈트로 불리던 사무작업 도구와 저장용 클라우드인 드라이브 등을 묶어 구글 클라우드에서 서비스 했었던 제품군을 워크스페이스로 리브랜딩했다.
이름이 새롭게 바뀌며 기능이나 구성에서 특별히 변경 된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지슈트보다는 직관적으로 이름에서 제품의 특성이 느껴진다.
Introducing Google Workspace to help you get more done
https://blog.google/products/workspace/introducing-google-workspace-help-you-get-more-d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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