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펄어비스 새로운 상표권 "릴" 등록

category 투자/펄어비스 2019. 5. 16. 00:30

펄어비스 분기 보고서


5월15일 펄어비스 1분기 보고서가 발표되었다. 실적에 관한 것에 포스팅 마지막에 간략히 다루었다. 새로운 상표가 등록되어 있었다. "RYL RISK YOUR LIFE"와 “神話” - 신화 - 이다. 등록 된 상표명은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릴과 동일하다. 릴은 김대일 이사회 의장이 제작에 참여한 게임이다. 


펄어비스 분기보고서


릴 게임 상표권 등록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 RYL IP 인수
  • 프로젝트 K 혹은 V의 게임명으로 RYL 사용
  • RYL 의 후속작으로 프로젝트 K 혹은 V 개발, 게임명 RYL 사용

IP 인수에 대한 공시가 아직 올라오지 않았으므로, 신규 게임 프로젝트와 연관이 있어 보인다. 게임명 등록은 신규 프로젝트 공개에 가까이 다가가고 있게끔 느껴진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상표권 외에 붉은사막과 릴을 소유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1분기에 높은 매출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낮았다. 영업비용이 높은 탓인데, 급여 등 인력과 관련 된 비용과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가 크게 증가했다. 북미, 유럽 검은사막 엑스박스 콘솔 플랫폼과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출시에 따라 마케팅 비용이 늘었을 것이다. 인력과 관련 된 비용은 CCP Games와의 합병, 인력 충원, 연봉 인상 등으로 인해 발생했다. 이 비용에 대한 수익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신규 게임 출시 등으로 이어져야 영업이익률이 상승하게 될 것이다. 이후 사업을 위해 선지출  되는 성향이 강한 비용이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메모의 성격입니다. 투자를 권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결과는 모두 본인의 몫이므로 신중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