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펄어비스 붉은사막 상표권 출원

category 투자/펄어비스 2019. 4. 9. 00:30

CRIMSON DESERT 홈페이지


펄어비스는 지난 2019년 8월 27일 이후 여러 국가에서 붉은사막 혹은 CRIMSON DESERT 상표를 출원했다. 이 현상을 지켜보고 크게 두 가지 의견이 제시되었다. 


펄어비스의 차기작은 '붉은사막'?


펄어비스는 프로젝트K와 프로젝트V로 부르는 신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신규 게임 출시를 위해 상표권을 미리 출원했다는 의견과 유사 상표를 사용해 검은사막의 IP를 도용하는 것에 대한 방어를 위해 출원했다는 의견이다. 기사에서 말하는 모든 가능성은 여지가 있다. 

펄어비스 사업보고서


포스팅의 첫 이미지를 보면, CRIMSON DESERT 가 등장한다. 구글에 검색해 보면, BLACK DESERT ONLINE PRIVATE SERVER 로 확인된다. BDO 사설 서버다. 해당 서비스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 디스코드 등 다양한 채널은 통해 자신을 알리고 있다. 



펄어비스의 상표권 출원에 대한 의문은 해당 홈페이지로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 상표권 출원 이후 몇 개월이 지났는데, 저 사이트가 아직 유지 되고 있는 것은 왜일까? 지금에서야 포스팅 하지만, 저 홈페이지는 작년에 웹서핑 중 우연히 발견한 사이트이다. 저 사이트 발견이 먼저였는지, 상표권 출원 소식을 접한게 먼저였는지 기억이 정확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