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게임을 즐긴 사용자가 계속해서 게임에 남아 있지 않는다. 많은 사용자는 다른 어플이나 게임으로 이동하게 된다. 구글 광고를 통해 관련성 높은 광고에서 다시 게임으로 불러들일 수 있는 광고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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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사용자의 4% 미만이 인앱 상품에 비용을 지출한다. 무과금 사용자로부터 수익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다. 일부 개발자는 과금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를 방해해서 광고가 인앱 구매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한다. 하지만 구글은 새로운 솔루션으로 이를 해결한다. 구글은 광고 및 인앱 구매를 하나의 자동화 된 솔루션으로 결합하는 새로운 수익 창출 방법을 제시하낟. 현재 구글 애드몹의 새로운 스마트 세분화 기능은 기기 학습을 사용해 인앱 구매에 지출할 가능성에 따라 사용자라 분류한다.
세분화가 적용된 광고 단위는 무과금 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게재한다. 인앱에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용자는 광고를 볼 수 없으므로 인앱 지출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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