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구글 이미지에 쇼핑 광고를 도입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스폰서 광고에서 판매 가능한 여러 제품을 강조 표시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한 이미지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요소들 중 판매 가능한 상품에는 가격 등 정보가 출력 된다. 현재 구글은 일부 트래픽만을 대상으로 테스트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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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예를 살펴보면, home offices 의 겸색 결과로 나온 이미지 중에서 스폰서 광고 중 책상과 의자 같은 것들에 쇼핑 광고가 표시된다. 상품명과 가격 정보가 나타난다. 오른쪽 아래의 태그 표시를 비활성화 하면 쇼핑 광고 내용은 사라진다.
또한 구글은 쇼케이스 쇼핑 광고를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에 도입하고 있다. 단순 이미지만의 결과를 보여주는 구글 이미지 검색은 이미지의 색상, 쇼핑, 브랜드를 광고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고 있다. 오래 공들여온 제품에 상품성을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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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일반 광고 외에도 쇼핑 광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아마존의 출현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아마존은 상품 검색에서 구글과 경쟁하고 있으며, 다수 아마존 고객은 상품 광고를 구글에서 하지 않는다. 아마존에도 검색 후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구글은 쇼핑 시장 확장을 위해 구글 익스프레스의 플랫폼과 구글 검색 플랫폼의 쇼핑 광고로 대응하고 있다. 구글 익스프레스는 아마존에게 위협을 느낀 도소매 업체의 연합으로 이어졌으며, 구글 검색의 쇼핑 광고는 구글의 검색 시장 점유율과 AI 기능을 더해 쉬운 제품 검색을 강화하고 있다.
Connecting you to visual shoppers with new ad formats on Google 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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