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블로그


구글은 클라우드 업무 환경에서 크롬북을 활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팁을 블로그에 소개했다.


1. 키보드 단축기


크롬북에서는 키보드의 Ctrl + Alt + ?의 세 가지 키를 한번에 누르면 크롬북 단축기 및 기능에 대한 안내를 표시한다.


구글 블로그


2. 캘린처 초대장에 파일 첨부


G Suite를 사용하면 회의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및 기타 자료를 구글 캘린더 초대 및 이벤트에 직접 첨부할 수 있으며, 동료와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회의를 할 수 있다.


- 일정 작성하거나, 이벤트를 연다.

- 설명 추가 섹션에서 첨부 파일 클립 기호를 클릭한다.

- 첨부 할 파일을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한다.


구글 블로그


3. 응용 프로그램 및 탭 관리


여러 탭과 창 사이를 이동하기는 불편하다. 크롬북의 터치패드를 활용하면 쉽게 접근 가능하다.


- 열려있는 모든 창 보기 : 세 손가락으로 위 또는 아래로 스와이프한다.

- 페이지 간 이동 : 지나간 페이지나 앞 페이지로 돌아갈 경우, 두 손가락으로 왼쪽,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한다. 왼쪽이 처음으로, 오른쪽이 마지막으로 이동한다.

- 탭 간 전환 : 세 손가락으로 좌우로 스와이프하면 탭 간 이동한다.

- 새 탭에서 링크 열기 : 링크 위치로 가서 세 손가락으로 터치패드를 누르거나 클릭한다.

- 탭 닫기 : 탭을 가리킨 다음 세 손가락으로 터치 패드를 누르거나 클릭한다.


4. CAPS 키 사용

크롬북에는 대/소문자 전환할 때 필요한 CAPS 키가 없다. CAPS 기능이 필요할 경우, Alt+검색키(윈도우 키보드 CAPS 위치)를 누르면 CAPS의 기능으로 작동하는 키 조합이 된다.


구글 블로그


5. 오프라인 작업


와이파이나 무선 데이터가 없으면 크롬북으로 많은 것을 하기 어렵다. 하지만, 오프라인을 지원하는 앱을 사용하여 이후 동기화가 가능하므로 작업의 연속성을 가져갈 수 있다.


오프랑니 작업을 시작하려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오프라인 동기화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구글 드라이브 방문

- 오른쪽 상단의 설정 클릭

- '오프라인에서 수정할 수 있도록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및 드로잉 파일이 컴퓨터와 동기화합니다' 옆에 확인을 선택


구글 드라이브


New year, faster you: 5 Chromebook tips that can make any work day better

https://blog.google/products/chrome-enterprise/5-chromebook-tips-that-can-make-any-work-day-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