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디즈니와 전략적 관계 확대

category Alphabet/Google 2018. 11. 29. 00:30

구글 블로그


구글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와 새로운 글로벌 전략적 관계를 발표했다. 디즈니는 전체 글로벌 디지털 비디오와 디스플레이 비즈니스에 핵심 광고 기술 플랫폼인 구글 애드 관리자- Google Ad Manager -를 도입한다. 구글 애드 매니저는 DoubleClick for Publishers, DoubleClick Ad Exchange가 통합 된 매체- 콘텐츠 제공자-를 위한 광고 플랫폼이다. 구글은 2018년 자사 광고 제품을 Google Ads, Google Ad manager, Google Marketing Platform 으로 통합 했다.


구글은 협력을 통해 디즈니가 제공하는 스트리밍, 비디오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한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디즈니, ABC, ESPN, 마블, 픽사, 스타워즈 등 많은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구글 애드 매니저 홈페이지 https://admanager.google.com/intl/ko_ALL/home/

디즈니는 지난 7월 폭스를 인수했다. 디즈니는 넷플릭스를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나, 2019년 말 디즈니+ 서비스를 통해 자체 유통에 나설 계획이다. 구글의 발표 시점으로 보아 디즈니+에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협력의 비중이 가장 클 것으로 보인다. 디즈니는 외부의 광고 플랫폼을 선택하며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으며, 구글은 새로운 광고 보드를 얻었다. 


TV시청 방향이 케이블 사업자에서 넷플릭스와 같은 매체로 이동함에 따라, TV 광고 플랫폼이 절실했다. 구글도 TV광고 진출에 의욕을 보였다. 구글은 유튜브TV를 통해 TV 시장에 진출해 있으나 영향력이 미비하다. 유튜브TV를 통해 디즈니+를 구독하는 가능성도 추측해본다. 양사의 확장성은 커질 전망이다. 구글은 기록과 광고, 디즈니는 유통에 중점을 둘 수 있다.


폭스·디즈니 주주, 합병 공식 승인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728114817&lo=zv41


"넷플릭스 섰거라"…디즈니 플레이가 뜬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827173842&lo=zv40


디즈니 "새 스트리밍 서비스는 디즈니+"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111112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