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메신저 앱 Allo 지원 중단

category Alphabet/Google 2018. 12. 10. 00:30

구글 블로그


구글은 지난 5일 Allo 앱의 지원 중단에 관한 발표를 했다. 2019년 3월까지는 서비스 된다. Google Allo의 메시지와 미디어를 백업, 복원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구글은 메시지 분야에서 성공하지 못 하고 있다. 여러 신규 서비스를 내놓았고, 종료시켰다. Allo 서비스 종료를 선언 하고나면, 구글의 남은 메시지 서비스는 Messages, Duo, Hangouts가 남게 된다.


  • Android Messages

안드로이드 SMS로 기능하고 있으며, Allo 앱의 기능 - Smart Reply, GIF 등 - 을 Messages로 옮겨 왔다.

  • Duo

구글의 화상통화 앱. 음성 통화 가능. 화상 통화시 안정 된 품질 인정. 단순한 UI, 폭 넓은 기기 지원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크롬북, 스마트 디스플레이)

  • Hangouts

기업용 채팅과 회의 솔루션


구글에게 SNS, 메시지 분야는 여전히 미개척지이다. 구글은 소셜 미디어 서비스 Google+의 종료 - 2019년 - 를 발표했다. 메시지 서비스들도 계속 실패를 겪고 있다. 카카오톡, 라인, 위챗,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사업 모델과 수익을 생각해보면 구글을 아쉽다. 그나마 유튜브에게 SNS로의 전환 가능성이 보이고 있다는 점은 위안이 된다. 구글은 메시지와 소셜 미디어 시장을 가질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