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bay.com CC0 Creative Commons
공백 또는 탭으로 분리 되어 있는 데이터를 엑셀이나 스프레드시트로 복사할 필요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다. 첫째, 쉘 단위로 자료를 복사 붙여넣기 한다. 둘째, 엑셀에서 너비가 일정한 자료를 열 단위로 나눠주는 텍스트 마법사를 통해 편집한다. 셋째, 에디트플러스의 블럭단위 복사를 이용한다. 오늘은 에디트플러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특정 너비의 특정 행 사이의 자료가 필요하다. 자료를 그런 형태로 다듬어서 하는 방법이 있지만,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한다. 그래서, 에디트 플러스의 블럭 복사 기능을 이용한다.
필요한 자료가 있는 첫번째 위치에 클릭 - 빨강 원 - 한다. 키보드의 Alt+C 를 입력한다. Alt+C를 입력하면 마우스 커서의 모양이 십자로 변한다. 마우스를 원하는 데이터의 마지막 위치 - 검정 원 - 로 이동한다. 블럭 지정이 되었다. 복사하기 위해 Ctrl+C를 입력한다. 스프레드 시트로 이동해서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한다. 원하는 데이터의 블럭만큼 반복한다.
'Alphabet > G Su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아웃 회의를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 파트너십 구축 (0) | 2019.02.20 |
---|---|
G Suite 한국어 글꼴 추가 (0) | 2018.10.02 |
행과 열을 바꿔서 복사&붙여넣기 (0) | 2018.08.24 |
진수 변환하기 BIN, OCT, DEC, HEX (0) | 2018.08.16 |
스프레드시트 지정한 범위에서 값을 비교하여 등급 반환하기 (0) | 2018.07.23 |
스프레드시트 웹게시 (링크, 삽입) (0) | 2018.07.20 |
스프레드시트 필터에 조건식으로 자료 검색하기 (0) | 2018.07.04 |
스프레드시트 데이터에 필터 적용하기 (0) | 2018.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