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은 머신 러닝을 통해 지도가 할 수 있는 일의 경계를 넓혀 왔다. 올해 100개가 넘는 AI 기반 개선 사항을 구글 지도에 적용하여 세계에 대한 가장 정확한 최신 정보를 필요할 때 정확하게 얻을 수 있다. 

가고 싶은 곳의 반대 방향으로 향할 때 어색한 순간을 우리 모두 경험했다. 라이브 뷰는 AR 신호를 사용하여 이를 방지한다. 라이브 뷰는 AI를 사용하여 수 천억 개의 스트리트 뷰 이미지를 스캔하여 방향을 파악하는 global localization 라는 기술로 구동된다. 건물 내 물체의 정확한 고도와 배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발전 덕분에 이제 실내에서 탐색하기 가장 까다로운 장소 인 공항, 환승역 및 쇼핑몰에 라이브 뷰를 사용할 수 있다.

비행기나 기차를 타는 경우 라이브 뷰를 통해 가장 가까운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게이트, 플랫폼, 수하물 찾는 곳, 체크인 카운터, 매표소, 화장실, ATM 등을 찾을 수 있다. 화살표는 올바른 길을 가리킬 것이다. 쇼핑몰에서 물건을 가져 가야 할 경우 라이브 뷰를 사용하여 매장이 어느 층에 있는지, 어떻게 가는지 확인하여 신속하게 출입 할 수 있다. 실내 라이브 뷰는 현재 시카코, 롱 아일랜드, 로스 앤젤레스, 뉴어크,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및 시애틀의 여러 쇼핑몰에서 안드로이드 및 iOS로 제공된다. 앞으로 몇 달 내에 도쿄와 취리히의 일부 공항, 쇼핑몰 및 환승역에서 출시되며 더 많은 도시가 진행 중이다.

 

구글 블로그

새로운 날씨 레이어를 사용하면 한 지역의 현재 및 예측 온도와 날씨 상태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으므로 우산 없이 비를 맞지 않는다. 그리고 새로운 공기질 레이어는 공기의 질을 보여준다. 알러지가 있거나 스모그나 화재가 발행하기 쉬운 지역에 있을 때 특히 도움이 되는 정보이다. The Weather Company, AirNow.gov 및 Central Pollution Board와 같은 파트너의 데이터는 향후 몇달 내에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배포되기 시작하는 이러한 레이어를 지원한다. 날씨 레이어는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대기 질 레이어는 호주, 인도 및 미국에서 시작되며 더 많은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구글 블로그

미국 에너지부의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도로 경사 및 교통 혼잡과 같은 요인을 기반으로 연료 소비를 낮추도록 최적화화는 새로운 경로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구글 제품을 사용하는 10억명의 사람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곧 구글 지도는 가장 빠른 경로와 거의 동일한 ETA가 있을 때 탄소 발자국이 가장 낮은 경로로 기본 설정된다. 친환경 경로가 ETA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경우 경로 간의 상대적 CO2 영향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다. 친환경 노선은 올해 말 미국에서 안드로이드와 iOS로 출시되며 글로벌 확장이 잰행 중이다.

 

구글 블로그

암스테르담에서 자카르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도시에서는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특정 디젤 자동차 또는 특정 배출 스티커가 있는 자동차와 같은 오염 차량을 제한하는 지역인 저공해 구역을 설정했다.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구글은 운전자가 이러한 구역 중 하나를 탐색 할 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고를 작성하고 있다. 차량이 해당 지역에 허용되는지 신속하게 알 수 있으며 대체 교통 수단을 선택하거나 다른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스페인, 영국에서 올해 6월 안드로이드 및 iOS용 저공해 지역 알림이 시작되며 더 많은 국가가 곧 출시 될 예정이다.

 

구글 블로그

곧 목적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경로와 교통 수단을 포괄적으로 볼 수 있다. 탭 사이를 전환하지 않고도 자동차, 대중교통 또는 자전거로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비교할 수 있다. 기계 학습 모델을 사용하여 지도는 선호하는 모드의 우선 순위를 자동으로 지정하고 도시에서 인기 있는 모드를 부각한다. 예를 들어 자전거를 많이 타는 경우 더 많은 자전거 경로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지하철 이용이 인기 있는 뉴욕, 런던, 도쿄 또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와 같은 도시에 거주하는 경우 해당 모드의 순위를 더 높인다. 이는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향후 몇 달 내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다.

 

구글 블로그

배달 및 도로변 픽업은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인기가 높아졌따. 편리하고 접촉을 최소화한다. 이 과정을 더 쉽게 하기 위해 구글은 지도 및 검색에 있는 상점의 비즈니스 프로필에 배송 업체, 픽업 및 배송 창, 수수료, 최소 주문 금액과 같은 유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구글은 미국의 Instacart 및 Albertsons Cos. 매장을 시작으로 모바일 검색에 이 기능을 배포하고 있으며 지도 및 기타 파트너로 확장 할 계획이다.

 

구글 블로그

스토어 앱에서 픽업을 주문한 후 지도에 추가 할 수 있다. 출발 시간이 되면 알림을 보내 드리며 도착 시간을 매장과 공유 할 수 있다. ETA는 위치와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이렇게하면 상점에서 주문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도착 즉시 준비된다. 구글 지도 앱에서 체크인하면 원활하고 빠른 무접점 픽업을 위한 주문 상품을 바로 가져온다.

구글 블로그

이러한 모든 업데이트는 구글 지도를 가장 큰 도시와 가장 작은 마을에서 매일 전 세계 수백만 개의 변경 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지도로 변환 한 AI 발전 덕분에 가능하다. 주변을 돌아 다니거나, 지역을 탐험하거나, 심부름을 할 때 구글 지도를 통해 길을 찾을 수 있다.


Redefining what a map can be with new information and AI

blog.google/products/maps/redefining-what-map-can-be-new-information-a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