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의 새로운 광고들

category Alphabet/Google 2020. 2. 5. 00:30

구글은 지난 11월 새로운 광고 유형을 소개했다. 유튜브 홈 피드와 검색 결과에 쇼핑 광고를 추가하는 것과 동영상 광고를 보다 대화식으로 응답할 수 있게 된다. 디스커버에 대한 광고 베타 사례도 보였다.


유튜브는 여가시간을 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튜브는 동영상 광고에 이어 이미지 광고 등을 허용하며 광고 부문의 사업 모델을 진화시키고 있다. 유튜브는 쇼핑 아이디어를 전달하기 위해 홈 피드와 검색 결과에 쇼핑 광고를 추가할 계획이며 좌우로 이동 가능한 형식을 소개했다.


구글 블로그

또한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보다 대화식으로 만들었다. 동영상 광고 시청자에게 매장 위치, 관심 양식 및 궁금할 부분에 대한 링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가 카탈로그, 상점 시간과 같은 추가 방문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구글은 디스커버에도 광고를 도입 할 예정이다. 디스커버는 지극히 개인화 된 채널이므로 타켓 광고에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블로그


유튜브에 새로운 광고 유형이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정책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이해관계가 상충한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오프라인 저장과 화면을 꺼도 재생이 되는 기능과 같은 장점을 제공하며 가장 큰 이점은 광고 제거다. 무료 유튜브 사용자들은 동영상 시청 중 잦은 광고 청취에 피곤감을 느낄 수 있다. 동영상 재생 중의 광고 제거는 긍정적이다. 하지만, 광고로 인한 개인 맞춤화 된 정보 제공에는 실패한다. 피드와 검색 결과에는 광고를 노출하고 동영상 시청은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 둘을 조합한 새로운 요금체계의 시도도 긍정적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한지 오래되었다. 쾌적한 환경에서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고 있다. 앱 사용의 편리함과 쾌적함은 증가했지만,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에서 얻는 재미와 새로운 발견을 잃었다. 앞서의 방법 외 제안을 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가 광고를 제어할 수 있는 방법 - 동영상 광고, 홈 피드 광고, 검색 결과 광고, 쇼핑 광고 등 노출 하고 싶은 광고와 차단하고 싶은 광고 설정 - 을 제공하는 것이다. 시청자가 원하는 광고를 보며 그에 대한 혜택을 구글 플레이, 유튜브 영화와 같은 리워드로 되돌려 줄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이다.


2019 holiday checklist: Inspire shoppers with gift-giving ideas

https://blog.google/products/ads/gift-giving-ide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