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수 예측에 대한 진행 상황

category Alphabet/Google 2019. 11. 15. 00:30

전 세계적으로 홍수는 매년 6,000 ~ 18,000 명의 사망자를 초래하며 (인구의 20%) 경제적 손실이 210~330억 달러에 이른다. 신뢰할 수 있는 조기 경보 시스템은 심각한 사망률과 경제적 피해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유형의 경보 시스템에 접근할 수 없다.


작년에 구글은 영향을 받는 지역의 사람들에게 정확한 실시간 홍수 예측 정보와 경고를 제공하기 위해 인도 Patna 지역에서 홍수 예측 파일럿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이것은 인공 홍수와 물리학 기반 모델링을 통해 가능하다. 이 모델링은 역사적 홍수 사건, 강 수위, 지형 및 고도 데이터의 데이터를 통합한다. 구글은 고해상도 고도지도를 생성하고 각 위치에서 최대 수십만 개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한다. Indian Central Water Commission 과의 협력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홍수 발생 시기와 장소뿐만 아니라 사건의 심각성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하천 홍수 예측 모델을 만든다. 


구글 블로그

구글은 적용 범위를 작년보다 12배나 더 크게 확장했다. 인도에서 11,600평방 킬로미터를 차지한다. 또한 영향을 받는 지역의 개인에게 80만건 이상의 경보를 보냈다.


구글 블로그

구글이 보내는 경보에는 3가지 계층의 위험 (일부 홍수, 더 큰 홍수, 가장 큰 홍수)이 포함된다.

구글 블로그


Goalpara에서 홍수에 대한 TPU 기반 시뮬레이션

구글 블로그


구글지도에 더 나은 위기 정보를 추가해 영향을 받는 개인에게 알리기 위해 사용하도록 확장했다. 이용자는 검색, 지도 또는 경보 푸시 알림을 통해 홍수 이벤트에 대해 알 수 있더라도 지도에 빠르게 접근해 홍수가 예상되는 위치를 기준으로 자신의 위치를 볼 수 있다. 

구글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