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액정이 깨졌다. 데이터에 백업이 필요하다. 폰 사용 앱과 데이터가 구글 동기화가 되어 있어서 문제 없지만, 그렇지 않은 자료를 복사하기 위해 폰에 접근이 필요했다. 여러 경우의 수를 검색하다 발견한 vysor. 광고가 붙는 버전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크롬 웹브라우저, 윈도우, 리눅스, 맥을 지원하므로 접근하기 쉽다. 검색 결과 사이트에 크롬 웹브라우저로 접근하는 자료가 많이 있었으나, 그 방법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윈도우 버전을 다운 받았다. 사용 방법은 캡쳐 사진을 따라가면 쉽게 할 수 있다. 


vysor의 제어를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설정이 필요하다. 개발자 옵션과 USB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 해야 한다. 메뉴 중 "휴대전화 정보"는 기기별로 이름이 다를 수 있다.

USB 디버그 모드 켜는 방법

"설정> 휴대전화 정보> 빌드 번호" 를 "개발자 모드" 안내 창이 뜰때까지 터치


그러면, 설정>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긴다.

"설정> 개발자 옵션> USB 디버깅 항목" 을 활성화 시킨다.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설치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다. vysor을 입력하면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 된 vysor 을 발견할 수 있다. "Chrome에 추가" 해 준 뒤,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살펴보면 빈 페이지 화면에 Vysor 앱이 나타난다. 실행시키면 아래 피씨 버전 다운로드 실행파일과 유사한 화면이 나타난다. 이후 진행 과정은 동일하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 된다.


다운로드 (윈도우, 맥, 리눅스, 크롬)

https://www.vysor.io/download/?return=https%3A%2F%2Fwww.vysor.io%2F


Vysor 실행 화면.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전


개발자 모드와 USB 디버깅이 활성화 된 스마트폰을 피씨와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 하면, 해당 기기를 확인할 수 있다.

View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스마트폰 창.

마우스와 키보드로 제어 가능하다.

은행과 같이 보안 모듈이 실행되는 곳은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