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PHONE 을 사용할 때, 피씨로 전화기를 제어하기 위해 JABBER를 연동한다. 피씨에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며, 전화기를 통할수도 있다. 이번에 발생한 문제는 연동이 된 것은 분명한데, 피씨의 JABBER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경우 IP PHONE의 회선 상태가 붉은색으로 깜빡인다. 소리를 말해도 상대방에서 들리지 않으며, 상대방이 말하는 소리가 들리지도 않는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JABBER가 피씨의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하게끔 설정되어 있었다. 이를 "통화에 전화기 사용"으로 변경하고 나서 해결했다. 아래 이미지 참조하면 확인하기 쉽다.
"통화에 컴퓨터 사용"으로 되어 있는 상태
하단의 아이콘 클릭시 변경 가능
"통화에 전화기 사용"으로 변경 된 상태
'컴퓨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Vysor, 피씨로 스마트폰 키보드 마우스로 제어하기 (0) | 2018.12.05 |
---|---|
JEUS (WAS) 컨테이너 추가 혹은 제거 (0) | 2018.06.27 |
HP Smart Array CCISS (0) | 2018.06.27 |
티맥스 웹/어플리케이션 서버 재시작 (0) | 2018.06.27 |
Time Navigator (TiNa) catalog 재구성 (0) | 2018.06.27 |
백업 시스템에서 하드 디스크 장애 (0) | 2018.06.27 |
웹투비/제우스 라이센스 업데이트 (0) | 2018.06.27 |
웹투비 동시 접속자수 확인 (0) | 2018.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