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07/05 - [윈도우즈] - 윈도우 서버에서 기존 연결 된 세션 끊기


지난 포스트로 제한 된 원격 세션을 여러 사용자가 활용하는 방법을 찾았다. 강제로 종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장되지 않은 자료를 잃을 수 있다. 사용가능한 세션이 없는 경우가 자주 생긴다면, 원격 접속 세션의 수를 늘려야 한다. 윈도우 서버 2012 R2에서 설정했다.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시스템을 실행한다. 좌측의 "원격 설정"을 클릭하고, 새로 뜬 창에서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을 선택한다.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실행을 선택한다. 윈도우키+R 단축기로 실행창을 띄운다. gpedit.msc 명령어로 로컬 그룹 정책기를 실행한다.

       


좌측 디렉토리 구조에서 붉은색 상자가 그려진 부분을 순서대로 선택한다. 디렉토리 구조는 아래와 같다.

  • 로컬그룹정책 편집기> 컴퓨터 구성> 관리템플릿> Windows 구성요소> 터미널 서비스>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연결> 연결개수 제한 편집

  • 로컬그룹정책 편집기> 컴퓨터 구성> 관리템플릿> Windows 구성요소> 터미널 서비스>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연결>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우측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를 더블클릭해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한다.


우측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를 더블클릭해서 "사용"을 선택하고, "TS 최대 허용 연결"에서 원하는 세션만큼 설정한다. 999999를 입력할 경우 최대 허용치를 제한하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되었던 실행창을 실행한다. 시작 메뉴에서 우클릭 후 "실행" 선택하거나, 윈도우키+R로 실행한다. cmd를 입력하면 검은색의 명령 입력창이 뜬다. 아래 명령어로 정책을 적용한다.


C:\ gpupdate /f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