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블로그


크롬북은 공유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친구나 가족의 크롬북을 빌린 경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 문서에 쉽게 접근하고 탭과 북마크를 열 수 있다. 


이제 Wi-Fi Sync 덕분에 라우터 뒷면에 인쇄 된 20자리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을 필요가 없다. 최신 크롬 OS 업데이트를 사용하면 한 크롬북의 개인 프로필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른 크롬북에 로그인하더라도 해당 정보가 계정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프로필 키 체인의 일부가 되므로 사용중인 크롬북에 관계없이 사용자를 따라간다. 와이파이 동기화는 특히 여러 크롬북을 공유 하는 가정에 유용하다.


구글 블로그


크롬북 설정 상단의 검색창에서 개선 된 디자인과 원하는 것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와이파이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크롬북이 일치하는 설정 및 관련 제안에 대한 결과를 표시한다.


구글 블로그


곧 런처에서 설정을 검색 할 수 있다. 이것은 런처가 모든 버튼처럼 작동하도록 돕는 큰 단계다. 구글의 비전은 구글 검색, 드라이브, 설정, 앱, 로컬 파일 등에 접근 할 수 있는 한 지점을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의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크롬북이 지능적으로 무엇을 찾을 수 있는지 알아낼 수 있다.


많은 크롬북 사용자가 집에서 일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화상 채팅에서 음성 볼륨을 더 쉽게 제어하기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구글은 사람들이 빠른 설정에서 접근 할 수 있는 새로운 마이크 슬라이더를 만들어 통화시 소리의 크기를 제어 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친구와 가족을 직접 볼 수 없는 사람들은 자신을 표현하고 연락을 유지하기 위해 동영상을 녹화한다. 크롬북의 카메라 앱에서 동영상 녹화 기능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었다. 이제 비디오 녹화를 일시 중지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으며 녹화하는 동안 스틸 스냅 샷을 찍을 수 있다. 동영상은 MP4 형식으로 자동 저장되므로 친구와 쉽게 공유하고 다른 앱에서 동영상을 편집 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Details make the difference: Wi-Fi Sync, Settings and a mic slider

https://blog.google/products/chromebooks/whats-new-chrome-os/sept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