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블로그


구글은 새로운 광고주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고 티브이 화면의 브랜드 리프트 측정 및 티브이 화면에 전송 된 콘텐츠에 대한 보다 유연한 형식을 포함해 다양한 도구의 출시를 가속화하여 광고주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스트리밍 시청률이 크게 바뀌고 있다. 최근 Comscore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7천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가정에서 연결된 티브이 화면으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있다.


유튜브와 유튜브 TV보다 이 변화가 뚜렷한 곳은 없다. Comscore에 따르면 유튜브는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서 도달 및 시청시간이 가장 높으며 미국의 구독 및 광고 지원 플랫폼에서 전체 스트리밍 시청 시간의 1/4을 나타낸다. 2020년 3월 전체 시청 시간이 전년 대비 80% 증가함에 따라 집에서 지내야 하는 상황으로 인해 티브이 화면으로의 전환이 증폭되었다.


아래는 이 기간 동안 유튜브TV와 유튜브 TV에서 TV화면의 주요 콘텐츠 성장 영역 중 일부만 공유했다.


구글 블로그


시청 시간이 증가하고 일일 방문자가 유입됨에 따라 마케팅을 계속해야 하는 브랜드는 스트리밍 통합 전략을 확장해 유튜브에서 예산을 더 넓게 만들 수 있다.


미디어 믹스가 스트리밍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을 측정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그 결과 티브이 화면에서 유튜브용 브랜드 리프트 출시가 가속화되고 있다. 시청자에게는 이제 설문 조사가 큰 화면 및 티브이 리모컨과의 상호 작용에 최적화되어 사람들이 설문 조사에 쉽게 응답하거나 건너 뛸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구글 블로그

이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광고 실적에 대한 정보에 입각해 결정을 내리고 예약 및 경매 캠페인 모두에 구글 Ads 또는 Display & Video 360을 사용하는지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캠페인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브랜드 리프트는 앞으로 몇 주 안에 유튜브 앱과 3분기 초에는 유튜브TV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작년 말 TV화면에서 유튜브 마스트 헤드를 시작해 광고주가 한 순간에 많은 잠재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구글 블로그


New YouTube features to help you navigate the streaming boom

https://blog.google/products/ads/youtube-streaming-trends-fea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