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패스 구독 시스템

category Alphabet/Google 2019. 9. 25. 00:30


구글은 지난 23일 블로그를 통해 구글 플레이에 있는 앱과 게임을 광고나 인앱 구매 없이 즐길 수 있는 구독 시스템인 구글 플레이 패스를 소개했다. 현재 플레이 패스는 350개 이상의 앱과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매달 새로운 앱과 게임을 추가 제공한다. 


이번 주 미국에서 플레이 패스가 안드로이드 기기에 출시 될 예정이며, 곧 추가 국가에 출시 될 예정이다. 10일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월 4.99달러에 가입할 수 있다. 제한 기간 동안 첫 12개월 동안 월 1.99달러로 시작 가능하다.


애플 아케이드 출시에 소개 된 독점작들에 관한 소식은 함께 전하고 있지 않다.


구글 블로그



플레이 패스가 적용되는 앱과 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입자를 위한 새로운 플레이 패스 탭이 추가 된다. 플레이 패스의 앱과 게임은 플레이 스토어 전체에서도 계속 이용 가능하다.


가족 관리자는 최대 5명의 가족과 플레이 패스 구독을 공유할 수 있다.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아케이드와 구글 플레이 패스를 비교하며 소식을 접했다. 하지만, 구글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게임은 유지 혹은 스태디아 서비스로 통합하려 하는 걸까? 소개 된 소식만으로는 결제에 대한 선택지를 추가한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구글은 스태디아에 게임, 클라우드, 유튜브와 연계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구글 플레이의 게임을 확장하는 것보다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구글 스태디아와 애플 아케이드를 비교하는 게 적당하다. 구글은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태디아를 올해 11월 출시 준비중이다. 


스태디아는 풀HD, 스테레오 환경인 Stadia Base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을 무료로 한다. 콘솔급의 게임이 아닌 플레이 스토어의 경우 Stadia base 모델과 함께 묶어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스태디아는 4K, 5.1채널을 제공하는 Pro 서비스에 매월 9.99달러의 이용료를 받으며 무료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 게임은 개별 게임 타이틀을 구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