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스니펫을 통해 유용한 정보 찾기

category Alphabet/Google 2019. 9. 4. 00:30

구글은 검색 결과와 그를 바탕으로 한 광고가 페이지를 대부분 차지했었다. 현재 국내 검색엔진은 페이지를 간결하게 만들어 가고 있으며, 구글은 페이지에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실현하고 있다. 구글 메인 페이지는 여전히 검색창 하나만을 가지고 있다. 구글은 스니펫이라는 검색어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에 검색하면 다양한 연도에 대한 결과가 함께 나타난다. 예를 들어 소득세율과 같은 연도에 따라 결과가 다른 경우, 사용자는 최신의 정보를 원한다. 구글은 스니펫을 통해 최근 소득세율을 스니펫을 통해 사용자에게 추천해준다.


구글 블로그


반면에 다양한 검색어에 대해 가장 유용한 정보가 최신 웹 검색 결과에서 찾아지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일몰 대 하늘이 왜 빨간색인가?" 라고 물으면 적합한 설명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으며 명확한 설명이 종종 오래 된 페이지에서 발견된다. 최신의 콘텐츠의 우선 순위를 정한다고 해서 반드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검색의 핵심은 언어 이해이며 구글 시스템은 인간과 같은 방식으로 언어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결과의 중요 여부와 같이 유용한 컨텍스트가 포함 된 경우 검색을 보다 잘 이해하고 관련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추천 스니펫이 유용한 예는 다른 것에서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얼리티 TV쇼 우승자 또는 다가오는 휴일과 같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찾고 있는 경우이다.


구글 블로그


리콜과 같은 정보도 최근의 정보를 우선한다.

구글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