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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트에서 워크넷을 이용해 입사지원 하는 방법을 확인했다.

워크넷 가입 및 구직활동


인터넷으로 구직활동을 제출하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야 한다.


워크넷에 가입한 One-ID로 로그인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개인정보 등록해야 한다.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전자통지 수신여부 등

필수 항목들 빈 칸에 정보 입력 후 "수정" 클릭


"공인인증서 등록/변경" 클릭. 진행하는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공인인증서 등록/변경" 클릭


등록하고자 하는 본인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암호 입력 후 "확인" 클릭


고용보험 홈페이지 처음 화면으로 이동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후 인증서 선택&암호 입력해서 로그인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순서대로 클릭


출력되는 정보 확인


출력되는 정보 확인


구직활동 내역에 구직활동 입력해야 한다.

워크넷에서 입사지원했으니 "구직활동확인(워크넷)" 클릭


워크넷에서 입사지원한 회사가 출력된다. 회사명 클릭


"확인" 클릭


워크넷의 활동은 바로 입력된다. "* 활동결과" 선택해서 현재 상태를 고른다.


임시저장을 해서 제출 전까지 보관. "임시저장" 클릭


"확인" 클릭


2건의 구직활동 등록했다면, 실업인정 신청서 제출일에 전송한다. "전송" 클릭


실업인정 신청서 전송일 당일에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