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VE Echoes 8월 13일 글로벌 정식 출시

category 투자/펄어비스 2020. 7. 29. 00:30

이브 에코스 페이스북


이브 에코스는 정식 출시일을 8월 13일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브 에코스는 펄어비스가 인수한 CCP Games가 운영중인 온라인 게임 이브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넷이즈 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브 온라인의 시스템을 모바일화 한 것으로 수익 구조도 비슷한 형태일 가능성이 높다. 이브 온라인의 수익 구조는 월 정액 지불 후 오메가 클론으로 플레이하는 계정과 무료로 플레이하는 알파 클론 계정이 있다. 오메가와 알파 클론은 제작 가능한 우주선의 차이다. 알파는 게임을 즐기기에 제약을 두었으며 오메가는 제약이 없다. 월정액은 게임 내의 재화로도 구매 가능하다. 


이브 에코스 페이스북


이브 에코스 홈페이지는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아래 이미지는 7월 28일 캡쳐한 화면으로 사전예약자가 3백만명을 넘었다. 페이스북의 출시일 피드가 작성되었을 때도 같은 수치였는데 아직 변화가 없다. 


이브 에코스 홈페이지


이브 에코스는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2019년 12월 오픈 베타  진행 국가를 살펴보면, 호주, 미국, 캐나다, 러시아, 유럽, 한국 그리고 뉴질랜드를 포함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영어와 러시아어를 지원하고 있다. 중국 기업 넷이즈가 개발한 게임이지만 중국 판호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다.  


EVE Echoes’ Open Beta Starts Now

https://www.eveechoes.com/news/official/20191202/31611_851987.html


개인적인 기대로 이브 온라인의 콘솔 확장까지 기대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의 콘솔 점유율을 감안하면 가야만 하는 길이다. 펄어비스의 콘솔 경험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CCP 게임즈의 운영이라면 시간과 돈을 투자 할 가치가 있다. 이는 이브 온라인의 IP 확장을 가져온다. CCP 게임즈가 개발 중인 이브 온라인 IP 기반의 FPS와 이후의 게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7월30일 400만 사전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