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펄어비스 타법인 투자 현황

category 투자/펄어비스 2020. 5. 27. 00:30

[인터뷰] 시드머니 1천억 원 펄어비스, "글로벌 유망주에 투자한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38675#csidx69e0baab8f62ccf88af10b13b60b52c 


펄어비스 투자총괄이자 펄어비스캐피탈 대표이사인 김경엽과의 인터뷰 기사다. 펄어비스는 2018년 6월 200억원을 출자해 펄어비스캐피탈을 설립했다. 투자를 위한 설립으로 알려졌다. 펄어비스는 펄어비스캐피탈의 투자외에도 자체 투자를 진행했다. 게임서버엔진 기술 확보를 위한 넷텐션 인수, 남미 게임 퍼블리싱을 위한 지분 투자, 이브 온라인 IP와 다중 접속 환경 기술 확보를 위한 CCP Games 인수가 대표적이다. 게임 퍼블리싱과 서버 및 회선 서비스를 위한 지역별 자회사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그 외에도 지분투자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펄어비스 분기보고서


ESDF International Holdings LLC (비상장)은 이전에 알아본바 있어 해당 글을 링크한다.

2018/09/07 - [투자/펄어비스] - ESDF INTERNATIONAL HOLDINGS LLC


LVP Seed Fund III LP (비상장)은 법인명에서 알수 있듯이 펀드다. London Venture Partners (LVP) - https://londonvp.com/ - 가 2019년 6월 26일 설립한 펀드로 게임 생태계에만 투자 하는 시드 머니 펀드다. 시드 머니는 제조의 경우 프로토타입, 게임의 경우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베타버전을 위해 투자받는 자금을 의미한다.


이십일세기덕스 (비상장)은 인디 게임사다. 이십일세기덕스는 개발중인 게임 크로노 소드를 2021년에 콘솔로 출시 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출시까지 필요한 금액을 투자한 의미로 기사에서 읽힌다. 



이브 온라인 IP를 가지고 있는 CCP Games는 CCP ehf. 법인이 모회사로 CCP Development ehf.와 CCP North America, Inc. 그리고 CCP Games UK Ltd.를 소유하고 있다. CCP Games UK Ltd.는 CCP Asia Ltd.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 아래 CCP Information Technology (Shanghai) Co Ltd.를 소유하는 구조다. 펄어비스는 Pearl Abyss Iceland ehf.를 설립해 CCP ehf.의 지분을 100% 소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펄어비스 분기보고서



펄어비스 분기보고서


*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메모의 성격입니다. 투자를 권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결과는 모두 본인의 몫이므로 신중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