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스테이션 무료 와이파이 플랫폼

category Alphabet/Google 2018. 7. 28. 12:14

구글 스테이션 홈페이지


구글 스테이션은 고품질의 지속 가능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이다. 파트너에게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이용자에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스테이션 홈페이지


구글 스테이션 홈페지에 의하면, 4개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도, 방콕, 인도네시아, 멕시코(지도 미포함)에서 플랫폼을 구축했다. 동시다발적인 확산은 되고 있지 않다. 동남아와 남미 지역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선진국에는 키오스크 와이파이 (LinkNYC, LinkUK), 그 외 국가는 Loon과 구글 스테이션으로 집중하고 있다. 세 서비스의 공통점은 인터넷 접속을 제공하는 망과 광고 수익 (Loon은 확인 안 됨 - 광고를 이용한 수익창출이 구글 정체성과 가까움)이다. 구글은 인터넷 접속자가 많아질수록, 빠르게 페이지에 접속할수록 이익이 증가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졌다.


구글 스테이션 홈페이지


이용자는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대신, 이용자 기기 화면에 광고를 띄운다. 이 광고로 구글과 파트너는 수익을 창출한다. 구글은 구글 스테이션 접속자에게 뉴스, 동영상, 앱 등 콘텐츠 관련 피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를 구글 생태계로 초대할 수 있다.


구글 스테이션 홈페이지


구글 스테이션 홈페이지


구글은 많은 사용자 정보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사람이 붐비는 곳, 데이터 사용이 많은 곳을 확인 할 수 있다. 분석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용량 산출과 AP 지점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구글의 서비스들은 다양하며 모헙적이며 사회 기여적인 프로젝트가 많다. 구글은 당장의 서비스로 수익을 실현하기 보다는 인터넷 접속 인구를 늘리는 것에 집중한다. 그리고, 사용자가 보다 좋은 환경에서 인터넷을 즐기길 원한다. 좋은 환경은 사용자가 더욱 많은 동영상과 음악, 뉴스, 기타 콘텐츠에 접근 할 수 있다. 구글의 최대 수익은 광고에서 이루어지며, 그 수익의 크기를 늘릴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사회 기여와 수익 두 가지 모두 가질 수 있는 방법이다.


구글 스테이션

https://station.google.com/


2018/07/23 - [Alphabet/Google] - 구글은 태국에서의 디지털 생태계 확장을 추진. 유튜브, 구글 지도, 구글 마이 비즈니스

2018/06/08 - [Alphabet/Google] - 구글, 인도 기차역에 400개 와이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