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은 사람들은 주소를 가지고 있다. 온라인으로 제품을 주문하고 문 앞에서 받을 수 있다. 응급 상황에서는 구급차나 소방차에 주소를 알려주고 신속하게 도착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소가 없는 경우 현재 위치를 안내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지구상의 20억명이 넘는 사람들 (약 25% 이상)은 주소가 없거나 찾기 어려운 주소를 가지고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은 플러스 코드를 제공한다. 위도와 경주 좌표에서 파생 된 디지털 주소로 행정적인 주소 없이도 상대방에서 현재 위치를 알려줄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구글 지도에서 플러스 코드를 사용해 위치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현재 위치를 나타내는 파란색 점에 익숙하다. 파란색 점을 누르면 현재 위치에 대한 플러스 코드를 가져와 전화 번호를 제공하는 것 만큼 쉽게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플러스 코드는 지역과 결합할 수 있는 간단한 영숫자 코드다. 현재 위치를 나타내는 파란색 점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플러스 코드를 원하는 위치의 지도를 길게 눌러 핀을 놓아 위치에 대한 플러스 코드를 찾을 수 있다.


구글 지도 및 구글 검색에서 플러스 코드를 검색할 수 있으므로 지구상의 모든 곳에서 고유하게 식별할 수 있다.


이 디지털 위치 식별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종이, 포스터 및 간판에 인쇄할 수 있다. 플러스 코드를 생성하는 기술은 오픈소스이므로 쉽고 무료로 사용 가능하므로 작동 원리를 확인할 수 있고 자체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구글 블로그


구글 블로그에 제공 된 몇의 플러스 코드를 구글 검색에서 확인해 보면 구글 지도 정도를 최상단에 보여준다. 하지만, 모두 국내의 위치를 보여줬다.  

구글 블로그

No address? No problem. Share your location using Plus Codes

https://blog.google/products/maps/an-address-for-everywhere-plus-cod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