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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블로그


전 세계 앱 개발자는 소비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혁신의 한계를 뛰어 넘고 있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앱 개발자는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성장시키는 더 좋은 방법을 찾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구글의 앱 캠페인을 사용하면 구글 검색, 구글 플레이, 유튜브 및 구글 네트워크의 3백만개가 넘는 사이트 및 앱에서 당신의 앱을 원하는 사용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은 디스커버(이전의 구글 피드)와 유튜브 검색 결과에 앱 광고로 새로운 사용자에게 닿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사용하고 있으므로 광고 노출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디스커버의 광고에는 아직 노출된 적이 없다. 유튜브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앱 광고를 접했다.


디스커버는 8억명이 넘는 월간 활동 사용자가 글로벌 뉴스 및 스포츠, 음악 및 모바일 게임과 같은 관심 주제와 콘텐츠를 발결한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글 서비스다. 앱 캠페인을 통해 디스커버에 앱 광고를 배포할 수 있다. 디스커버에 광고영역이 생긴다는 소식은 처음 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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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커버 앱 캠페인은 미국에서 시작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디스커버 앱 광고는 말레이시아, 남아프리카, 인도, 파키스탄, 캐나다, 브라질, 인도 및 인도네시아에도 게재된다. 올해 말 전에 디스커버의 앱 광고를 모든 시장에 출시 할 계획이다.


구글은 디스커버 외에도 유튜브 검색 결과의 최상위 슬롯에 앱 광고를 게재 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도 게재 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가 보고 있는 동영상 전,중 또는 후에 재생되는 건너 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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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유튜브에 동영상 재생 페이지에서의 광고외에 검색 결과에 광고 유형을 추가하고 있다. 동영상을 기본으로 했던 광고 유형에 이미지가 추가되고, 설치 가능한 링크를 제공하는 앱 광고로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