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은 많은 메시지 앱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 출시 된 서비스로는 allo, 행아웃, 안드로이드 메시지, 듀오가 있다. allo는 본인의 스티커 제작과 자동 응답, 구글 어시스턴트로 무장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소득을 보이고 있지 않다. 행아웃은 안드로이드 메시지와 바톤터치를 했다. G Suite 용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는 웹과 연동을 시작했고 RCS의 표준으로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는 다른 메시지 앱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다. 스티커, 사진, 지도 첨부, 스마트 응답, 구글 어시스턴트, 결제 기능도 추가 될 예정이다. 


오늘 살펴 볼 것은 듀오 앱이다. 음성과 화상으로 통화하는 간단한 기능을 가진다. 후기를 살펴보면 해외 통화시 안정성이 괜찮은 편이다. 단독 앱의 형태로만 기능하던 듀오가 안드로이드 속으로 녹아들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연락처를 보면 듀오 아이콘이 곳곳에 생겼다. 


듀오를 사용하지 않는 연락처에 초대 아이콘


듀오를 사용하는 대상은 바로 음성/화상 통화 아이콘


기능의 확장도 계속 되고 있다. 전화번호와 메일주소를 사용해 듀오를 이용 - 과거 읽었던 기사를 찾았지만 보이지 않는다. 확인이 필요 - 가능하다. 비디오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Miss a call—but not the moment—with video messages on Google Duo. 휴대폰과 태블릿으로 전진했고, 구글 전문 사이트들에 의하면 크롬북에서도 듀오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이미 이용가능한 크롬북이 확인되었다. chromeunboxed에 의하면 삼성 크롬북 플러스 V2, HP 크롬북 x2 및 Acer 크롬북 탭 10이다. 픽셀북에서는 아직 이용가능하지 않은 상태이다. 구글은 아직 공식적인 입장 발표가 없다.